본문 바로가기

배추의 원츄 아이템

맨프로토 카메라 삼각대 MKELEB5RD-BH 개봉기

맨프로토 카메라 삼각대 MKELEB5RD-BH 개봉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카메라 주변기기의 명가 맨프로토 카메라 삼각대 MKELEB5RD-BH 개봉기 입니다.


요즘 자꾸 카메라 관련 제품만 소개하게 되네요... 아무래도 제가 카메라에 입무 하다 보니... 이쪽으로 계속 포스팅을 올리게 됩니다.


맨프로토 카메라 삼각대 MKELEB5RD-BH는 먼저 TMK 라는 이상한 국산 저가삼각대를(3만원)구매하다 봉변을 당하는 바람에 "그래..삼각대는 한번 쓰면 평생 쓴다"라는 생각으로 아예 제대로된걸 사자고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ㅎㅎㅎㅎ 아래 이미지는 TMK 삼각대의 봉변 사진 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욱 자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TMK 삼각대를 개봉하고 볼헤드 부분이 많이 느슨해서 조일려던 차에 재질이 알루미늄인데두 불구하고 종이처럼 찢어졌습니다.... 헐.....이상하게 가변더라니....역시 싼게 비지덕이라는 말을 다시한번 격하게 공감하는 순간..


바로 판매사이트랑 총판에 게시글을 남겨 자사의 제품 하자를 인정하고 지금은 환불조치에 들어갔습니다.



카메라 관련 장비들을 구매하면서 자연스럽게 알게된 "세기P&C"카메라 관련 제품 및 렌즈의 국낸 총판 업체 더군요.....박스에서 보시다시피 저 많은 우명 메이저 제품 브랜드들... 더 세기가 총판입니다.



자 이녀석입니다. 맨프로토 엘리먼트 첨에 무거워서 깜놀



정식 세부 모델 명칭은 MKELEB5RD-BH 끝에 RD는 레드를 뜻하는 겁니다. 가격은 18.5만원 TMK의 6배네요... 요즘은 카본제품이 있어 같은 모델이지만 가격은 2배 무게는 200g 차이....가성비를 보면 이녀석도 알루미늄이고 200g 차이가 18만원으로 비교 할수 없기에 이녀석으로 질렀습니다.




패키지에는 제품한 간단한 성능을 표기했습니다. 왼쪽부터 최장길이 164cm,최저 길이 42cm,자체 무게 1.61kg 최대 하중 8kg까지 버텨주네요



패키지를 보니 한글 문구가 있어 찍었습니다. 저는 실 내외 다 사용할거라...근데..은근히 레베루를 따지는 문구



개봉 후 구성품입니다.사진에는 없지만 나사와 육각렌치가있었는데 제가 모르고 빼고 찍었습니다. 일단 본체와 그리고 메고 다닐수 있는 가방이 들어있습니다.



본체의 첫인상은 눈보다 축감으로 먼저 와닿은게.. X발, X나 무겁네....1.6KG 이 이렇게나 무거울 줄이야 다.이게 TMK 때문입니다. 비지떡을 맛보니 이건 뭐 빼박입니다.


무거운거 빼고는 굉장히 튼튼해 보였고 빨간 색상때문에 저는 맘에 들지만 좀 튀어보이네여



제조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맨프로토는 기본 기능인 설치 후 움직임이 없어야 한다는 기본 성능때문인지다리각도를 펼때는 단계에 맞게 뻑뻑하지만 그냥 펼치는 데는 편했습니다만, 원래 다시 펼치기 전 모습으로 돌릴때는 위 이미지 처럼 버튼식으로 눌러 단계를 조절해야 합니다. 이부분 역시 상당히 뻑뻑했지만 스무스했습니다.



일단 최소길이의 펼친 모습니다.약 50cm 길이인데... 굉장히 안정적인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각 다리마다 5단으로 펼쳐지는데 이 때 아래 다리를 풀때 위의 다이얼 부분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25' 정도 꺽어 주니까 아래 다리가 펼쳐 지는게 저는 이부분이 제일 맘에 들었습니다. 간편하면서도 확실한 기능에 감탄을 질렀던 순간입니다.



다펼쳤더니 내 키보다 큼



다시 적당한 높이로 맞추고 피사체는 PG 더블오 엑시아로 당첨... 자 찍습니다....



사용하면서 느끼는 점은 간편하면서도 튼튼한 느낌을 지속적으로 받았습니다.뽀대 이런걸 잘 모르겠고 피사체에 대한 삼각대가 할수있는 최고의 자세를 만들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전체 제 작업실이자 놀이터를 찍어보았습니다. 제품 리뷰나 부업을 위해 마련한 공간에 삼각대가 있으니 이제는 원만한한 작업을 진행 할 수있을거 같아 기쁘네요